본문 바로가기

충주시 온천/휴양문성자연휴양림

문성자연휴양림 썸네일 이미지
문성자연휴양림 썸네일 이미지
문성자연휴양림 썸네일 이미지
문성자연휴양림 썸네일 이미지
문성자연휴양림 썸네일 이미지
문성자연휴양림 - 주소,대표전화,운영시간,홈페이지주소 순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소 충북 충주시 노은면 우성1길 191
대표전화 043-870-7911 ~ 7914 043-870-7911
운영시간 연중무휴
홈페이지 https://www.cjfmc.or.kr/hbf/index.do

소개

문성자연휴양림 가는 길은 신경림 시인의 노은초등학교와 함민복 시인의 문성리 문바위 사이에 난 샛길이다.
두 시인을 뒤로하고 자주봉산으로 향한다. 면사무소 인근에서 2.5km 거리다.
북충주 IC에서 지척이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이들은 적당한 걷기의 즐거움도 누려볼 일이다.
휴양림에 다다르면 사방으로 초록의 산세가 푸근하게 안는다. 시인을 낳은 지역의 정취답다.
각자 선택에 따라 조금 더 동적으로 누려볼 수도 있다.

첫 번째 갈림길에서 왼쪽 언덕은 목재문화체험장이다. 문성자연휴양림에서 제일 인기 있는 공간이다.
목재문화체험장은 전시동과 체험동, 3D 영상실 등으로 구성된다. 아래쪽은 전시동이다. 나무로 만든 각종 가구와 악기, 공예품 등을 전시한다.
편백방, 소나무방, 낙엽송방은 각각의 나무로 만들어 짧게나마 삼림욕을 경험하는 공간이다. 전시실 옆은 목공예 체험장이다.
재료비를 내고 나무 목걸이와 메모판 등을 만들 수 있다. 3D 영상실에서는 숲 홍보 영상은 물론, 종종 흑백영화도 상영한다.
DIY 가구 만들기는 좀더 본격적인 목공 체험이다. 위쪽 체험동에서 진행하는데, 다과상이나 의자 등 가구를 제작한다.

목재문화체험장 뒤쪽으로 숲속산책로와 오토캠핑장 등이 자리한다. 걸어서 숲을 산책하거나, 모노레일을 타고 돌아볼 수 있다.
모노레일은 해설사가 동승해 숲 해설을 들려주며, 1시간 코스와 30분 코스로 나뉜다


참고문헌과 자료
충주문화관광 : https://www.chungju.go.kr/tour/index.do

주변정보

주소
충북 충주시 노은면 우성1길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