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주시 레이크파크수주팔봉

수주팔봉 썸네일 이미지
수주팔봉 썸네일 이미지
수주팔봉 - 주소,대표전화,운영시간,홈페이지주소 순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소 [27494] 충북 충주시 살미면 토계리 산5-1
대표전화 043-842-0531
홈페이지 https://korean.visitkorea.or.kr/detail/ms_detail.do?cotid=e67ea2e0-7020-43b1-bc44-1f98537ec009&big_c

소개

달천은 전 구간이 상수원 보호 구역으로 지정 되어 취사나 야영이 불가능하다.
유일하게 팔봉교 아래 일부 구간이 개방되어 수주팔봉의 운치와 달천의 시원한 물줄기를 즐길 수 있다.
팔봉마을에서 여름철 캠핑장으로 꾸미고 관리한다.
물가의 백사장과 자갈밭이 그대로 캠핑장이되고, 사이트구분이없어마음에드는 자리를 골라 텐트를 치면 된다.
수주팔봉을 앞에 두고 캠핑을 즐겨본 사람은 이구동성으로 “전국 최고의 조망을 자랑하는 캠핑 장”이라 말한다.
강변 어디에서나 장쾌하게 솟아오른 수주팔봉의 기세를 만나기 때문이다.
흐르는 물소리를 음악 삼아 낮잠을 즐기고, 고요한 밤의 장막을 두른 수주팔봉을 바라보며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수심이 얕은 자갈밭 주변은 아이들의 놀이터다.
장마가 끝나고 달천의 녹조가 깨끗하게 씻겨나간 뒤에는 따로 샤워하지 않아도 좋을 만큼 깨끗한 수질을 자랑한다.
그늘막 하나 준비해서 휴장일성리 금곡리만정리 한나절을 즐기고 가는 충주 시민도 많다.
다슬기, 피라미 등 민물고기가 많이 잡혀 강태공을 즐겁게 한다.
화장실이 있을 뿐 샤워장과 개수대 같은 편의 시설이 없어 불편하지만, 고요히 흘러가는 달천을 바라보며 소박하고 너른 마음을 닮고, 수주팔봉을 바라보며 당당함을 배우는 멋진 캠핑장이다.


참고문헌과 자료
충주문화관광 : https://www.chungju.go.kr/tour/index.do

주변정보

주소
[27494] 충북 충주시 살미면 토계리 산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