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양군 공원/유원지도담삼봉

도담삼봉 썸네일 이미지
도담삼봉 썸네일 이미지
도담삼봉 썸네일 이미지
도담삼봉 썸네일 이미지
도담삼봉 - 주소,대표전화,운영시간,홈페이지주소 순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소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대표전화 043-422-3037 (도담관광안내소) 043-422-3037
운영시간 매일 9:00 - 18:00 (연중무휴)

소개

'단양 팔경 중 제 1경으로 꼽히는 도담삼봉'
고려가 망하고 조선이 개국할 때 태조 이성계를 도왔던 정도전에 관한 이야기로 유명하다.

도담삼봉은 원래 강원도 정선군의 삼봉산이 홍수 때 떠내려와 지금의 도담삼봉이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정선 사람들은 단양 사람들에게 삼봉에 대한 세금을 부당하게 요구했고, 그때 소년 정도전이 기지를 발휘했다.

"삼봉이 물길을 막아 오히려 이곳 사람이 피해를 보고 있으니 정선에서 도로 가져가시오."
정선 사람들은 더 이상 삼봉 문제를 논하지 않았고 단양 사람들은 정도전의 재치를 칭찬했다.

도담삼봉은 일찍이 조선 개국공신이었던 정도전의 유년시절을 함께해 준 훌륭한 벗이자 퇴계 이황 선생의 시심(詩心)을 흔들어 놓은 명승지이다.

도담삼봉은 당당한 풍채가 돋보이는 남편봉을 중심으로 아담한 모양새의 처봉과 첩봉이 양옆을 지키고 있는데 특히, 남편봉은 삼도정이라고 불리는 육각정자를 멋들어지게 쓰고 있어 더욱 그윽한 운치를 자아낸다.

때로는 어느 시인의 주옥같은 시 구절이 되어주고, 때로는 팔도를 유람하는 묵객들의 그림이 되어 주기도하며, 마음의 여유를 잃은 사람들에게는 아름다운 쉼표로 남는 도담삼봉. 그 황홀한 풍광 속에 거침없이 뛰어들고 싶다. 도담삼봉을 만난 퇴계 이황은 시 한수에 그 아름다움을 적어 노래했다.

주변정보

주소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