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시 박물관청주시립미술관

청주시립미술관 썸네일 이미지
청주시립미술관 썸네일 이미지
청주시립미술관 썸네일 이미지
청주시립미술관 썸네일 이미지
청주시립미술관 썸네일 이미지
청주시립미술관 - 주소,대표전화,운영시간,홈페이지주소 순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소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렬로18번길 50 (사직동, 구KBS방송국)
대표전화 043-201-2650 043-201-2650
운영시간 3월~10월 : 10:00~19:00 / 11월~2월 : 10:00~18:00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휴관)
홈페이지 http://cmoa.cheongju.go.kr

소개

청주시 사직동의 옛 KBS 방송국을 리모델링하여 2016년 7월 1일 개관한 청주시립미술관은 지역을 대표하는 미술관으로 시민에게 다양한 미술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직동 본관과 문의문화재단지에 있는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용암동에 있는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오창호수도서관 내에 위치한 오창전시관 등 3개의 분관으로 운영되며, 각각의 규모와 지역 특성에 맞게 본관과 각 분관을 특성화하여 전시, 작품수집, 교육, 작가 지원, 지역 미술 연구를 통한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앞으로 청주미술의 흐름을 선도하고 지역미술사를 정립하는 격조 높은 전시를 기획하여 생명문화도시 청주의 상징공간이 되도록 미술관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전국 미술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중부권 최고의 미술관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분관 소개
1.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은 2004년 청원군립대청호미술관으로 개관, 2014년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2016년 7월부터 청주시립미술관 분관으로 운영 중이다. 대청호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문의문화재단지 내에 위치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은 대청호 미술관은 자연 속에서 휴식과 함께 깊은 예술의 감동을 드리는 전시와 각종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만나고 있다.

2.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2007년 개관한 이래 미술작가들에게 창작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스튜디오 입주작가와 외부 미술전문가들의 연계를 통해 창작능력을 배양하고 고취하고자 노력해 왔다. 작가 스튜디오 외에 마련된 전시장은 입주 작가들의 개인전과 기획전, 외부작가들의 전시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작가와 지역주민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공공 미술창작스튜디오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3. 오창전시관은 다채로운 미술관 기획전과 대관전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지역미술인들에게 전시공간을 제공하여 현대미술 전시를 선보이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주변정보

주소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렬로18번길 50 (사직동, 구KBS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