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주시 온천/휴양계명산 자연휴양림

계명산 자연휴양림 썸네일 이미지
계명산 자연휴양림 썸네일 이미지
계명산 자연휴양림 썸네일 이미지
계명산 자연휴양림 썸네일 이미지
계명산 자연휴양림 - 주소,대표전화,운영시간,홈페이지주소 순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소 충북 충주시 충주호수로 1170
대표전화 043-870-7930 043-870-7930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ID02030042

소개

충주시 계명산의 북동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휴양림지구 지정면적은 전국 최고이며, 휴양림에서 내려다 보이는 시원한 쪽빛 충주호반이 펼쳐져 휴양림의 색다른 면모를 볼 수 있다.

계명산 자연 휴양림은 산막 또는 야영을 즐기려 찾는 곳이기보다 드라이브를 즐기다가, 잠시 들러 주변에 그림 같이 펼쳐져 있는 풍경을 둘러 보기 위해서 더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또한 충주호유람선 관광 및 충주호 낚시터가 관광객에게 각광을 받고 있어서 산림과 호수에서 동시에 관광과 레져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구역면적 3,630,000㎡내에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되었으며 숲속의 집 9동과 가족호텔 7실이 있어 1일 120명이상이 이용할 수 있으며, 남서쪽으로 주위 경관이 양호한 낙엽송, 소나무 숲속에는 다양한 숲속에는 다양한 식생이 있어 자연관찰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최적지이다. 또한 주변에는 수안보온천, 월악산, 단양팔경, 충주호 등을 연결하는 관광벨트 내의 중앙부에 자리해 있어 관광휴양과 연계할 수가 있고 휴양림 내에는 통나무집이 있어 도심 속에서 맛볼 수 없는 새로운 정취를 자아낸다.
호수를 이용한 수상 관광지로, 유람선을 타고서 주변의 천혜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붕어ㆍ잉어ㆍ향어 등 댜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어 강태공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낚시터가 곳곳에 많이 산재되어 있다.


참고문헌과 자료
충주문화관광 : https://www.chungju.go.kr/tour/index.do

주변정보

주소
충북 충주시 충주호수로 1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