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군 산/계곡향수바람길

향수바람길 썸네일 이미지
향수바람길 썸네일 이미지
향수바람길 썸네일 이미지
향수바람길 - 주소,대표전화,운영시간,홈페이지주소 순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소 충북 옥천군 안내면 장계리 산 7-1

소개

향수 바람길은 총 4가지로 풀섶이슬길, 넓은벌길, 성근별길 및 전설바닷길이 있다.

'풀섶이슬길'은 대청호 상류 장계관광지에서 출발하여 마성산의 넓은벌길로 이어지는 7.1km의 구간이다. 이 구간은 장령산 지맥의 마지막 정상인 이
슬봉(454.3m)을 지나 마성산을 향해 하산하는 코스로 며느리재를 지나서 수변전망대 갈림길에 도착한다.

향수바람길 두번째 구간인 '넓은벌길'은 마성산과 넓은벌길 갈림길에서 안터마을로 향하는 수변 전망대까지 이어지는 길로 4.1km의 코스이다. 산속 길의 끝에서 만나게 되는 수변 전망대는 석탄리 일대의 풍경과 함께 대청호 상류 마을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성근별길'은 수변전망대 부터 석탄리 입구인 안터마을 까지 1.5km의 가벼운 산행을 마치면 안터마을의 인적 드문 고갯길을 걸을 수 있다. 한반도 전망대로 이어지는 고갯길을 따라가다 보면 파실에서 산행을 마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전설바닷길'은 둔주봉을 감싸며 휘돌아 나가서 독락정까지 이어지는 4.5km의 길이다. 땟목 나루터에서 피실 쪽으로 강을 건너면 그 곳이 시작점이다. 조선 선조 40년(1607) 절충 장군 중추부사의 벼슬을 지낸 주몽득이 세운 독락정에서 산, 물, 바람을 만끽하며 자연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주변정보

주소
충북 옥천군 안내면 장계리 산 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