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주시 공원/유원지충주세계무술공원

충주세계무술공원 썸네일 이미지
충주세계무술공원 썸네일 이미지
충주세계무술공원 썸네일 이미지
충주세계무술공원 썸네일 이미지
충주세계무술공원 썸네일 이미지
충주세계무술공원 썸네일 이미지
충주세계무술공원 - 주소,대표전화,운영시간,홈페이지주소 순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소 충북 충주시 남한강로 24
대표전화 043-850-7620 (충주시 문화시설관리과) 043-850-7620
운영시간 9:00 ~ 18:00(매주월요일, 1월1일, 설날, 추석 휴관)
홈페이지 http://redjimi.ipdisk.co.kr/publist/VOL1/vr/94.html

소개

충주세계무술공원은 1998년부터 충주시에서 가을마다 개최되는 충주세계무술축제의 행사장이다. 충주세계무술축제는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전통무술인 택견의 세계화를 위해 1998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세계무술연무대회, 박진감 넘치는 무술대회, 다채로운 문화공연 등 무술과 문화가 만나는 국내 유일의 유네스코 후원축제이다.

충주세계무술박물관에서는 그동안 열렸던 충주세계무술축제의 성과를 보고 세계무술의 다양한 모습과 가치를 만날수 있으며, 택견을 비롯해서 다른 나라의 전통무술을 이해하고 이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또 공원 안에는 무인민속촌, 야외공연장, 연못과 물레방아, 돌미로원 등이 있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남한강변의 제방을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다. 공원 주변으로는 탄금대와 중앙탑공원 등 명소가 많이 있다.

*추천하루코스 : 충주세계무술공원→탄금대→충주 창동리 마애여려상→중앙탑공원→충주주고구려비전시관→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주변정보

주소
충북 충주시 남한강로 24